영유아 첫 영어노출 컨텐츠 추천 5가지
자녀의 영어교육을 위해 영어노출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어떤 컨텐츠를 보여줘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특히나 영유아를 위한 영어노출 컨텐츠는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정해야 됩니다. 영유아 시기의 영상 컨텐츠를 보여주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영유아를 위한 첫 영어노출 컨텐츠 5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컨텐츠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에게 최적의 영어노출 시기는 언제일까? 포스팅 보러가기
선정기준
영어노출 컨텐츠를 추천하기 앞서 선정기준을 말해보자면 첫 번째는 영상의 화면전환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은 것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영상이 화면 전환이 너무 빠르면 아이들에게 부담스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화면 전환 속도가 느린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아이들의 흥미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아이들마다 선호하고 흥미를 가지는 영상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영상을 보여주면서 더 좋아하고 흥미를 가지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영어 컨텐츠의 난이도입니다. 영어 컨테츠의 난이도가 높다면 아이들의 흥미는 금세 식어버리기 마련입니다. 쉬운 내용부터 천천히 노출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넘버블럭스
넘버블록스는 영국에서 제작된 영유아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에게 숫자와 산수에 대한 개념을 가르치는 컨텐츠입니다.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이 있지만 영어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영국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com/@Numberblocks
Clever cars
자동차, 중장비들이 나와서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에 화면전환 속도도 느린 편이라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영어노출하기 좋은 컨텐츠입니다.
https://youtube.com/@CleverCarsTV
슈퍼심플송
영어 동요를 통해서 스토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가사도 심플하고 화면전환 속도도 느린 편입니다. 슈퍼심플송의 장점은 자료가 다양하다는 것인데요.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음원을 받을 수도 있고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uperSimpleSongs
코리의 모험
Go!Go! Cory Carson은 넷플릭스 영어만화로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책으로도 나와 있어서 책을 구매하거나 대여해서 빌려서 영어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뿐만 아니라 책으로도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좋아하는 캐릭터의 스토리를 영상과 책으로 보여준다면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이 더욱 집중됩니다. 코리의 모험은 코리의 가족, 친구들과의 일상이야기인데 스토리도 재미있고 영어도 쉬운 편입니다.
페파피그
페파피그 또한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으며 EBS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페파피그는 영국 애니메이션으로 여러 시즌이 있으며 책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귀여워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영어노출시 주의사항
오늘은 영어노출에 좋은 영어 컨텐츠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너무 많은 시간 노출 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영유아 시기의 영상 노출이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영어를 노출한다는 명분이 있어도 영상을 너무 오랫동안 보여주지 말고 책과 음원을 같이 이용하여 영어노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종류의 영상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몇 가지 영상을 반복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노출은 아이들이 영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이것저것 보여주지 말고 좋아하는 영상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이들이 내용도 이해하고 영어도 어 느정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