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가열식 가습기 추천 3가지
날씨가 쌀쌀해지고 건조해지면 집이나 사무실에 가습기를 사용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다양한 가습기들이 있지만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가열식 가습기를 선호합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공기가 따뜻해지고 청결한 수증기가 나오는 장점이 있지만 비싼 가격과 화상의 위험등의 단점들로 인해서 한 번 더 고민하게 됩니다. 오늘은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1. 스테나 아키텍 가습기
스테나에서 만든 아키텍이라는 가습기는 이미 유명합니다. 스테나의 가습기는 일반 가습기보다 가습이 시작되기까지의 시간이 무척이나 빠릅니다. 덕분에 효율적인 전기사용으로 전기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습기의 가격을 생각하면 엄청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이라고 할 수는 없을 거 같네요. 대신에 가습기 대부분의 소재를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구조로 만들어져서 쉽게 넘어지지 않으며 뚜껑도 옆으로 돌려서 여는 구조로 아이들이 쉽게 열 수 없으며 차일드 락까지 걸려있어 더욱 안전합니다. 가습기에 세척 모드도 내장되어 있고 완전 분리가 가능하여 부품 세척에도 편리합니다.
2. 르젠 가습기
르젠 가습기는 밥솥 가습기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유명합니다. 벌써 5세대가 나왔을 만큼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르젠 가습기는 구조나 부품이 전기밥솥과 유사합니다. 이 제품 역시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분해가 쉬워서 청결을 유지하는데 편리합니다. 가습량과 가습범위가 넓어서 특정 부위의 벽지가 눅눅해지거나 가습량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잠금 또한 차일드 락기능이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음도 40~50db 정도라 조용한 편에 속합니다.
3. 한일전기 스퀘어 가습기
한일 가습기는 내부에 무드등이 있어 물멍 하기 좋은 가열식 가습기입니다. 한일 가습기 또한 구조가 단순하여 분출구와 수조만 세척을 하면 됩니다. 한일 가습기는 다른 브랜드의 가습기와는 다르게 스테인리스가 아닌 내열 유리로 만들어진 수조로 이중 투명창으로 만들어져서 외부창을 만져도 화상의 위험이 적고 무드등이 있어 물멍도 할 수 있는 가습기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이쁘기 보다는 무드등과 투명 유리가 굉장히 힙한 느낌입니다. 당연히 차일드락이 있어서 아이들이 실수로 여는 위험도 방지해 줍니다.
결론
전체적으로 가열식 가습기 중에서도 가격이 비싼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세척이 용이하고 차일드락 기능이 있어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물의 용량이나 소비전력, 소음들이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큰 차이는 없어 보이고 디자인의 호불호에 따라서 선택이 갈릴 것 같습니다.